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CT 127 해찬 사주(을목과 임수와의 관계)

아이돌/NCT 127

by 구도아난 2020. 4. 13. 20:56

본문

해찬

 

갑을목과 임수와의 관계

 

오행의 생극제화의 원리를 단순히 암기하다 보면 실상과 동떨어진 이론을 위한 이론이 도출된다. 수생목 즉 물은 나무를 생한다고 단순히 암기하다 보면 임수나 계수가 갑을목을 생하는 것으로 오해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오해는 자연현상을 관찰해보면 간단히 해결된다.

 

나무가 물이 있어야 존재할 수 있지만 물을 흡수하는 경로는 뿌리를 통해서지 잎이나 줄기가 아니다. 따라서 임수나 계수가 직접적으로 갑목이나 을목을 생하는 작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갑을목은 토를 통해서 그 속에 있는 수분을 흡수하는 간접적인 방식으로 '수생목'이 일어난다는 것을 쉽게 간파할 수 있다. 

 

천간의 갑을목은 임계수를 통해서 생을 받을 수 없고, 오히려 무토나 기토를 통해 임계수를 통제해야 좋은 명이 된다. 

 

해찬 사주 분석

 

오월의 을목인 해찬의 사주다. 을미일주인데 좋은 일주중에 하나다. 오월의 을목은 뜨거운 화기를 조절해야 하는데 이때 천간에 임수가 있다고 하더라도 임수를 쓰지 못한다. 임수는 화기를 조절할 수는 있어도 을목 자체도 물속에 완전히 잠기게 해 버리기 때문이다. 

 

지지에 진토가 좋은 작용을 하고 있는데 이런 상황속에서 갑신대운이 와서 지지에 수기가 더욱 넘치게 되니 좋은 운을 구가하였다. 

 

2020년 경자년에는 일간과 합이 되어 많은 변화변동이 일어나게 되고, 관재에 휘말릴 수도 있는 운이다. NCT 멤버들이 전부 군대라도 가는 것일까? 한결같이 이런 운이다. 

 

자수는 지지의 시원함을 더해주기는 하지만 자수를 방해하는 세력이 있으니 생각보다는 덜한 결실이 나올 운이다. 

 

NCT 127 멤버들의 사주를 모두 풀어보았는데 올해 정신을 바짝 차려야 겠다. 멤버 대부분의 운이 다소 불리하다. 

 

해찬 사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