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CT 127 정우 사주(정화를 지켜주는 무토)

아이돌/NCT 127

by 구도아난 2020. 4. 13. 19:13

본문

클릭하시면 상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우

 

정화일간을 지켜주는 무토

 

정화일간이나 용신을 정화로 쓰고 있는데 무토가 있다면 이는 꽤나 높은 격의 사주다. 정화일간은 수세력에 가장 취약한 일간인데 무토는 이를 든든히 다 막아주기 때문이다. 특히나 계수에 매우 약한 정화일간이 운이나 원국에서 계수를 만났을 경우 무토가 계수를 완전히 제거하여 나쁠 것 같았던 운이 오히려 좋아지게 된다. 

 

갑-을-정-신 일간들은 각각 치명적인 칠살을 지니는데 갑목은 경금을, 을목-신금, 정화-계수, 신금-정화와 같은 치명타를 입는 극을 받게 된다. 그런데 갑을목의 경우에는 정화가 경신금을 완벽히 제압해주고, 정화일간의 경우에는 무기토가, 신금일간의 경우에는 임계수가 각각 방어하게 되는데 이럴때 운이 오히려 대발하게 된다. 

 

자주 사례를 들지만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 정화일간인 아이유다.

 

 

정우의 사주 분석

 

인월의 정유일간이다. 갑목은 조금 부담스러운 존재고, 지지의 유금은 도움을 주는 존재다. 사람말을 잘 들어주고, 수용력이 있는 동시에 그것을 해결하려 드는 습관도 가지고 있다.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시 여기는 습성도 있다. 무엇인가 창작하는 일에 좋은 사주 구조를 가지고 있고, 소위 '딴따라' 기질도 충만하다.

 

15살부터 병진대운인데 병화는 좋지 못하다. 정화가 빛나야 하는데 천지를 비추는 태양이 뜨면 정화의 가치가 줄어드는 이치다. 진토 대운은 천간의 무토가 튼튼해지고, 나무를 심을 수 있는 토가 생기는 이치라 좋은 대운이 된다. 

 

올해 2020년 경자년은 천간에 만약 을목이 없다면 꽤나 좋은 해가 된다. 좋은 결실을 거두게 되고, 좋은 진로가 나타나게 된다. 그런데 만약 을사시(오전 9~11시)에 태어났다면 매우 힘든 일이 일어나게 되고, 진로가 갑갑해지게 된다. 또한 겁재 즉 주변사람들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고 관재 구설도 일어나게 된다. 

 

NCT의 다른 멤버들의 운으로 봤을 때 을사시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가 없다. 아무쪼록 올해 한해는 몸조심, 언행 조심 해야 겠다. 

 

정우 사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