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CT 127 태용 사주(진토 작용에 대한 연구)

아이돌/NCT 127

by 구도아난 2020. 4. 13. 20:33

본문

태용

 

진토에 대한 이해

 

진토는 대체로 많은 경우에 길한 작용을 일으킨다. 봄에는 나무가 자랄 수 있는 옥토가 되고, 여름에는 열기를 식히는 수기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며, 가을 겨울에는 수기를 제압하고 화기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진토의 기능 중에서 특이한 것은 자수와의 관계인데, 자수가 희신 역할을 하면, 자수를 더욱 생하는 작용을 하고, 자수가 기신 역할을 하면 이를 제압하여 일간을 돕게 된다는 점이다. 신금과의 관계도 마찬가지다. 지지 신금(申金)이 좋은 작용을 하면 이를 더욱 생하지만, 나쁜 작용을 하면 신금을 덮어 흉작용을 방지하는 고마운 글자이다.

 

일지에 진토를 깔고 있는 일주들도 대체로 귀한 일주들이다. 갑진-병진-무진-경진-임진이 그것인데 이러한 일주들은 대체로 가장 가까운 사람인 배우자나 연인으로 부터 귀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일주이다. 물론 사주 전체를 봐야 더욱 명확해지지만 말이다.

 

태용의 사주 분석

 

오(午)월의 계사일주이다. 임수의 가치가 매우 크고, 이 임수를 보호하고 있는 을목의 가치도 높다. 천간이 너무 좋은데, 일이 술술 잘 풀리는 사주의 특징이기도 하다. 

 

18세부터 경진대운이 왔는데 경금은 좋지 못하고 진토부터 좋았다. 경금은 임수를 생할 수 있어서 좋은 진로, 계약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을목과 합을 하니 일이 될듯 말듯 오히려 불리하게 진행되었을 것이다. 진토대운 즉 2016년부터 매우 좋은 운이 들어와서 본격적으로 진토대운의 진면목을 만나게 된다. 

 

좋은 소속이 생기고, 노력보다 좋은 성과를 맺게 되는 운이다. 진토의 길작용에 속하는 셈이다. 2020년 경자년은 이미 합이돼 있는 을경합의 작용이 가속화 되어 다시 계약 문제나 진로문제가 발생하고 자수와 사화간에 전쟁이 일어나서 일간을 돕지 않으니 겁재에 의한 피해도 일어나 기대가 실망으로 바뀔 수 있는 한해이니 각별히 조심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애정운도 살펴봐야 한다. 

 

태용 사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