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와이스 정연 사주 : 신금의 역할

아이돌/트와이스

by 구도아난 2020. 7. 29. 05:46

본문

정연

 

인오술 화국을 다스리는 자 - 申金

 

신금은 시기적으로 양력 8월초~9월초를 의미하고, 사주명리학적으로는 가을의 시작에 해당된다. 기온은 여전히 높고 덥지만 우주 작동의 원리에서 보자면 만물은 성장을 멈추고 결실의 단계로 본격적으로 넘어가게 된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작용이 습기를 밖으로 분출시키는 작용이다.

 

양력 8월초 즉 신월(申月)부터 만물은 그 자체에 내장돼 있는 수분을 밖으로 뿜어내면서 영글어 간다. 열매나 곡식들도 마찬가지인데 이러한 습기 분출작용으로 인해 곡식이나 열매는 더욱 단단해지지만 습기는 매우 높아지게 된다. 그래서 신월의 물상적 특징은 단단한 것을 잘 다스려야 하므로 화기운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습기가 과도할 경우 이 습기를 잡아주는 토의 세력도 유용하게 쓰인다. 

 

지지가 화국일 경우 화기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을 때 이 화국을 잡아주는데 좋은 글자들이 바로 신자진축(申子辰丑) 이 네 글자이다. 그 중에서도 별 부작용이 없는 좋은 글자가 신금이다. 신금의 이러한 가치는 술월생에게 특히나 더욱 강렬하게 나타나는 바, 사주를 어렵게 하는 글자중 하나이다. 신금의 작용을 오로지 금(金)으로만 보는 역학자가 99% 이상인 것도 신금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접해보지 못한 결과다.

 

정연 사주 분석

 

술월의 임인일주이다. 임인일주는 가장 소망스러운 일주가운데 하나다. 비로 인목이 적이 많아서 많은 도전을 받아야 하지만 임인일주 자체의 매력이 치명적이므로 그 정도의 '적'들과 싸움에서 얻는 수고로움은 감내하고도 남음이 있다.

 

임인일주들은 학습능력이 뛰어나고 수재형이 많으며 창작능력도 뛰어난 경우가 많다. 개인적으로도 매우 소망스럽게 생각하는 일주되겠다.

 

원국에서 인목과 병화, 그리고 자수가 골고루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무토는 기신인데, 뛰어난 미모에서 풍기는 부드러움과는 달리 매우 강한 결단력과 자기 관리 능력을 지니고 있다. 뭔가 성격 장애가 오게 하면 그것과 인연을 끊어버리려는 '극단적' 성향도 내장돼 있는 인물이다. 한마디로 매우 신중하게 인간관계를 맺어야 하는 사람이다.

 

원국에서 인술화국이 돼 있는데 병신대운에서 신금이 와서 이 화국을 완전히 해소해 주니 인목이 살아나 용신 역할을 톡톡히 해 내었다. 신금은 무조건 인목을 극하는 것이 아니라 주군의 뜻이 무엇인지를 살피는 경향이 있으므로 인목을 극하지 않게 된다. 다만 애정운은 그리 좋지 못했다고 볼 수 있겠다. 

 

2020년 경자년에 좋은 문서 진로가 펼쳐 지고, 이로인한 결실도 꽤 크니 주변사람들의 도움으로 인해서 활동무대에서 더욱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사주다. 배우자 자리가 좋으나 앞으로의 애정운에서 만남과 이별이 많이 암시돼 있어 파란만장한 애정운을 펼칠 가능성이 매우 큰 사주다. 행복한 사랑하길 기원한다.

 

정연 사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