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와이스 지효 사주 : 술토와의 동침

아이돌/트와이스

by 구도아난 2020. 7. 29. 06:08

본문

지효

 

술토의 정체

 

술토는 강력하다. 시기적으로 양력 10월초~11월초를 의미하고 계절적으로 가을과 겨울의 경계선상에 해당된다. 술토는 지장간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강력한 화기를 내장하고 있는 토이다. 흡사 화산토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수 있겠다. 

 

술토는 토의 모양을 띄지만 나무들이 자랄 수 없는 토이다. 따라서 나무의 뿌리 역할을 하지 못하고 정화나 무토의 뿌리 역할은 하게 된다. 금기운을 제압하거나 한기를 제압하는 화기가 필요하거나 수기운을 제압하는 토기운이 필요로 할 때 술토는 매우 유용한 작용을 한다. 

 

술토를 용신으로 사람의 사주는 술토가 워낙 강력한 글자라 운도 튼튼한 것이 일반적이다. 일반적으로 술토를 용신으로 할 때는 봉급자의 삶보다는 사업가의 삶을 사는 것이 더 낫다. 술토는 워낙 강력해서 잘 쓰러지지 않는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지효 사주 분석

 

축월의 갑술 일주이다. 축월을 다스리는데 매우 적합한 술토를 용신으로 한다. 축토와 술토는 양극단으로 강한 글자인데, 술토는 화기운을, 축토는 수기운과 차가운 기운을 가진 글자이며 두 글자가 충돌할 경우 오히려 중화되어 서로의 장점만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지효의 천간에 있는 신금과 병화는 작용력을 잃고 있으며 자수는 축토에 가로막혀 별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기해대운이 시작된 해인 2015년 을미년에 10년의 연습생 생활을 털어내며 대망의 트와이스 장도의 길을 열어 젖혔다. 

 

갑술 일주 자체가 경우를 중시 여기고 지배-장악력이 있으며 언변도 발달해 있는지라, 한번 수틀리면 성질을 폭발시키지만 뒤끝없고 항상 발랄할 수도 있는 성격이다. 막강한 술토의 도움으로 튼튼한 사주를 자랑 하고 있으며 해수대운으로 진입할 무렵 포텐이 터져 걸그룹 최고의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다. 해수는 술토를 만나면 갑자기 기름으로 바뀌는 작용을 하여 술토를 더욱더 강력하게 만드는 작용을 한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이제 애정운이 슬슬 발동할 때가 됐는데 올해 관재나 구설이 끓어오를 수 있고, 내년에 애정운으로 인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 수 있으므로 깔끔한 연애하길 기원한다. 튼튼한 사주다.

 

지효 사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