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핑크 로제 사주 : 남반구 태생의 사주 해석

아이돌/블랙핑크

by 구도아난 2020. 7. 30. 05:01

본문

로제
로제사주

 

봄의 큰 나무가 옥토(沃土)를 만나다! : 갑목과 진토의 끝없는 하모니

 

블랙핑크는 멤버들 모두가 명실상부하게 최고의 사주를 가졌고, 대운 역시 기가 막히며 개개인의 역량 또한 뛰어나다. 블핑 특유의 음색과 가창력,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안무 여기에 운까지 좋으니 대한민국 걸그룹의 역사를 새로이 창조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실력과 운, 그리고 선구자적 안목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 누구든 블핑 멤버 한명 한명을 찬찬히 바라본다면 그들의 퍼포먼스 매력에 빠져 버리고 만다. 

 

갑목은 생명의 시원적 현상이다. 즉 생명이 물이나 땅속에서 뻗어나와 새롭게 피어오르는 에너지이다. 그래서 10 천간의 처음을 장식한다. 가능성으로만 존재하던 생명의 에너지가 실질적으로 눈에 보이는 형태로, 느낄 수 있는 형태로 우주앞에 그 실체를 드러내기 때문이다. 이 갑목이 가장 반기는 것이 바로 진토이다. 진토는 생명체가 잘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적절한 양분과 수분이 진토안에 가득히 있어서 생명체가 가장 빨리, 가장 최적화의 형태로 자라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여 갑목일간인데 원국에 진토를 갖추고 있다면 매우 이상적이며 운에서 진토가 와도 그 역량이 활짝 피어오르게 된다. 블랙핑크의 주황이 엄마 로제는 이러한 이상적인 갑목일간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로제 사주 분석 : 남반구 사주 분석의 실증적 임상

 

로제는 뉴질랜드의 도시 오클랜드에서 태어났다. 남반구에 위치해 있어서 북반구와는 계절이 반대다. 하여 인월생이라 할지라도 봄의 사주 명리과학적 특성을 적용시키면 오류가 나기 쉽고 남반구 자체의 환경을 생각해야 한다. 이때 기후를 감안할 때 조정해야 하는 것은 지지의 흐름이다.

 

인월은 북반구에서는 봄이지만 남반구에서는 가을이다. 따라서 가을 즉 인월과 정확하게 대척점에 있는 신월(申月)의 기후 조건을 적용시키는 것이 적절한 듯하다.(아직 충분한 임상 자료가 쌓이지 않아 최종적이고도 불가역적인 표현은 지양하니 참고하기 바람)

 

로제의 사주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갑신일주라는 점인데 그녀의 행동을 살펴보면 갑신일주로서의 성격 특성이 하나도 드러나지 않는다. 갑인일주로 보는 것이 타당한 해석이다. 따라서 로제의 사주는 신월의 갑인일주가 되고, 대운의 갑진대운은 갑술대운으로 해석하는 것이 보다 더 실체에 가까운 해석이다. 

 

신월에는 화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운의 흐름을 보았을 때 갑술대운에 대발하는 것이 지극히 정상적인 것이 된다. 세운의 적용도 마찬가지인데 경자년 역시 로제에게 있어서는 경자년이 아니라 경오년으로 보는 것이 보다 더 운의 해석에 있어서 타당하다는 생각이다. 하여 올해도 꽤나 좋은 운이 되지만 뒷심은 좀 약한 것으로 보이고 열애설이 나올 가능성도 상당히 있다. 

 

북반구식 사주해석대로 하면 갑신일주인데 갑신일주가 이토록 애교많고 사랑스럽기는 아무래도 무리라는 생각이다. 갑인일주로 해석하고 운의 대입도 북반구와 반대로 해석해 나가면 상당부분 실제의 삶과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앨런 머스크, 호나우두, 호나우지뉴, 메시 등 남반구 출신 유명인들의 운의 해석도 이와같이 했을 때 비로소 제대로 된 운 풀이가 가능했다. 

 

블핑은 정말 세계 최고의 걸그룹임에 분명한데 로제의 사주를 통해서도 그들의 전성기가 우연이 아닌 것을 알수 있다. 지속적인 건승을 기원하고, 그럴 수 있는 운이다.

 

로제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